믿음과 신뢰로 정성어린 진료를 약속합니다.
BLUE REVIEW
블루비뇨기과의 소식을 전합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신뢰의 비뇨기과'

블루비뇨기과와 함께하세요!

성   명 홍경표 [광교점]
세종포스트
제   목 겨울방학 남학생 포경수술, 개인 위생 및 비뇨기 건강 위해 필요
내   용

15135860371513586037459_1513586037.jpg

 

직장인 강 모씨(48세)는 최근 겨울방학을 맞아 중학생 아들과 함께 비뇨기과를 찾아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았다. 2차 성징이 시작된 중학생 아들의 포경수술을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진행하고자 했기 때문이다.  

 

겨울방학과 함께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되면 부모님과 함께 비뇨기과를 찾아 포경수술 상담을 받는 남학생들이 늘어난다. 겨울철에는 땀이 적게 나 포경수술 후 염증 등이 발생확률이 적고 위생 및 청결에 대한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포경수술은 음경 피부와 귀두 주변을 둘러싼 피부조직을 잘라내 귀두를 외부로 노출시키는 수술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2차 성징이 나타나는 15세 전후의 중학생 시기가 적정 수술 시기이지만 필수적인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환자의 선택에 따라 수술 여부를 결정한다. 

 

과거의 포경수술은 메스와 실을 이용한 단순 절개식 방식으로 수술이 이뤄졌으나 이는 통증 및 신체 부담이 커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블루비뇨기과에서는 레이저 장비를 사용해 통증 및 신체 부담을 절감시킨 ‘더블업 포경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더블업 포경수술은 음경 및 귀두 부위의 포피를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절개한 후 여분의 피부조직을 귀두 뒤쪽으로 말아 자연스러운 포경 라인을 만들고 확대효과까지 기대할 수 수술 방식이다. 

 

수술시간은 약 10~20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통증이 비교적 적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위생, 청결유지에 도움이 되며 성병이나 음경암 등 기타 비뇨기 질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포경수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수술 후 처방 받은 약은 제때에 정량 복용해야 하며 봉합사(실)는 수술 후 약 7일 후에 제거한다. 샤워는 봉합사를 제거한 후부터 바로 가능하며 음주, 운동은 수술 후 약 2~3주 후부터 가능하다.  

 

블루비뇨기과의원 홍경표 원장은 “포경수술은 남자가 평생에 단 한번 받는 수술임과 동시에 위생 및 건강, 비뇨기의 기능적 측면에서 모두 중요한 수술”이라면서 “따라서 비뇨기 관련 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