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 신뢰로 정성어린 진료를 약속합니다.
BLUE REVIEW
블루비뇨기과의 소식을 전합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신뢰의 비뇨기과'

블루비뇨기과와 함께하세요!

성   명 황재승 [광교점]
스포츠월드
제   목 가족계획 끝난 기혼 부부, 정관수술로 사랑을 유지하세요
내   용

 

 

[윤정한 기자] 성인 기혼 여성들에게 임신이란 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다.

가족계획이 끝난 기혼 부부에게 피임이란 자신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파트너를 위한 필수로 생각해야 한다. 정관수술은 자녀를 더 이상 원치 않는 부부가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면서 경제적이고, 합병증이 적은 피임 방법이다. 이 수술은 고환에서 만들어진 정자가 밖으로 나오기 위해 지나가는 통로를 간단하게 차단하는 방식이다. 정관수술이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99%이상의 높은 성공률을 자랑하며, 비교적 짧은 시간에 시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중 느껴지는 통증도 적고 수술 후 성욕, 발기, 사정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는 점도 부담감을 덜어준다.

세간에는 정관수술 후 발기력과 정력이 감퇴된다는 속설이 있으나 의학적으로 전혀 근거가 없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다. 정관을 차단했을 뿐, 남성 호르몬 생성과 같은 고환의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발기 능력과도 무관하다. 오히려 한번 시술로 피임 효과도 영원히 지속돼 관계를 가질 때마다 신경 써야 하는 여타 피임법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절개 없이 시술하는 무도 정관수술이 가능해 남성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다. 이 시술은 특수기구를 써서 3~4미리의 작은 구멍을 내고 정관을 차단하는 안전한 방식이다. 수술부위의 작은 상처는 녹는 봉합사로 한두 바늘 봉합하며, 절개창이 작은 경우 따로 봉합할 필요가 없어 수술시간이 짧고 실밥 제거를 위해 재차 병원을 내원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수술 후 1주일은 격렬한 운동이나 관계는 금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간편해진 정관수술은 다른 남성 수술과 복합적으로 수술 받을 수 있고 회복기간이 짧아 부부관계 개선에도 효과가 높다.  

yun0086@sportsworldi.com 

도움말  

블루 비뇨기과 광교점 황재승 원장

 

목록